창의적 상상, 조화로운 행동 그 너머에 우리의 꿈이 있습니다.
2022-2학기 학사운영계획 안내
2022-07-20 작성자 관리자 조회 466
2022학년도 2학기 수업은 교육부가 제시한 ‘학사운영 정상화’방안에 따라 아래와 같이 수업 운영 방법을 안내드립니다.
1. 2022-2학기 수업 운영 방법
항목
내용
수업운영
원칙
대면수업(학부, 일반, 전문, 특수 대학원)
비대면수업
원격수업으로 사전 승인된 교과목(2022.7.13. 기준)
- 학부: 243강좌 / 대학원: 28강좌 총 271강좌
* 강의시간표 조회 시 수업유형 확인 가능
시험 및
성적평가
시험: 대면원칙(비대면 수업인 경우 교수재량)
성적평가: 의과대학 절대평가
기타
졸업인정제 기준 적용(영어, 한자, 한국어 능력)
대면수업 확진자 발생 시 2022-1학기와 동일한 대응 가이드라인 적용
2022-1학기에 수립한 업무 연속성 계획에 따라 비상상황 대비, 대응체계 계속 유지
* 다만, 정부 및 교육부의 지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2. 주요 안내사항(출석인정은 기존과 동일)
가. 코로나19 확진 또는 격리자(학사운영규정 제34조) 및 유증상자 출석인정
구분
출석인정사유 (신청 )
증빙서류
출석인정 기간
확진자
본인입원 또는 전염성 질환
확진 관련 증명서 또는 증빙문자
(카톡 , 문자 등 )
해제일까지
격리자
자가격리통지서 또는 증빙문자
유증상자
음성확인서 또는 자가진단키트에 학번 ,
검사일자 기재한 사진 첨부
- 무증상 (접촉자 등 )인 경우 당일
- 증상이 있는 경우 3 일간
3 일 후
선별진료소 또는 의료기관에서 발행한
음성확인서
재검사를 실시한 당일
나. 코로나19 백신 접종에 따른 출석인정 지침
접종 당일
접종 후 1 일 ~2 일
접종 후 3 일 ~
비고
출석인정
중간ㆍ기말 시험 기간에는 출석 인정 불가
예방접종 확인ㆍ증명서 (백신 접종 카카오톡 , 문자 등 대체 가능 )
의사 진단서
2022. 7. 20.
교 무 처 장
다음글
2022-2학기 다빈치 창의학점제 신청 안내
이전글
2022학년도 2학기 재학생 등록기간 안내
대학소개
소식
교육과정
학술정보
임상교육
학교생활
입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