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관련 : 소득세법, 소득세법 시행령
2. Paperless연말정산 주요 일정(안내된 입력 기간 외 추가 입력 기간
없음)
※ 2021년 귀속 연말정산은 제출서류를 받지 않으며,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
화 서비스 자료외 추가 입력한
자료는 본교 연말정산 프로그램인 YETA시스
템에 2022.1.28(금)까지 모두 업로드 해주시기 바랍니다.
(제출서류 업로드 방법은 사용자 매뉴얼 P.78
~ 79 참고)
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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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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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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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1.15(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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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 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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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득/세액 공제 자료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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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1.17(월)
~ 1.28(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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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득공제신고서 자료 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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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천징수영수증 출력 가능일:
2022.1.17(월) 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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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출서류 업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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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제출서류 메인화면에서 제출서류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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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제출서류 이미지 업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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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모든 서류의 업로드를 마치고 제출 완료버튼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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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2.15(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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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말정산 최종 정산 결과조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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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년 연말정산 내역 및 원천징수영수증 확인
(포탈 출력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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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2.16(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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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말정산 결과 2월 급여 반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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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징수 또는 환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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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연말정산 시스템 접근 방법
중앙대학교포털 로그인 > 정보마당 > 급여/복지 > 연말정산(2021)
("연말정산 2021" 메뉴는
소득공제신고서 자료 입력 기간에 오픈 예정)
4. 공제 사항 입력 시 유의 사항
가. 인적공제 대상자 확인 후 기본공제 대상자인 경우 반드시 [v]체크 필요
나. 국세청 PDF 업로드
후 "PDF 전체 적용" 버튼 클릭
다. "사용자 최종 저장" 후 수정이 불가능하므로, 정정 사항 발생 시 YETA시
스템 에서 "사용자 확정 해제 요청"(첨부파일 참조)
=> 재무회계팀 담당자 "확정 해제" 소요 기간 : 평일기준 대략 1일
라. 국세청 PDF는
한번에 다운로드 된 자료로 업로드 권장
마. 주택자금공제 설문조사 시 조건 확인 후 공제 자료 입력
바. 공제 자료 입력 후 국세청PDF 파일 업로드를 통한 중복 공제 입력 금지
5. 국세청 검증 강화 관련 유의 사항
가. 모든 소득공제 입력 자료 중 기계적인 오류 또는 가산세
리스크가 있는 공제
항목의 경우 관리자가 임의로 공제를
배제할 수 있습니다. 삭제된 해당
공제는 5월 종합소득세 신고 납부 기간을 통해 공제 받으시기 바랍니다.
나. 근로자 개인이 판단하여 입력한 공제 항목이 부당 공제에 해당하여 추징세액
및 가산세가 발생한 경우, 수정 신고 및 가산세 납부 등의 제반 책임은
근로자 개인에게 귀속됩니다.
다. 시스템 문의는 담당자 이메일(lsg0304@cau.ac.kr)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6. 기타 유의 사항
가. 강사 분들의 경우 타대학
강의료를 합산하여 연말정산이 불가함에 따라
개인별 홈택스 종합소득세 신고를 통해
합산 신고 및 납부를 하시도록
안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추징세액 회수 불가능 리스크 원천 배제를 위함)
단, 징수 세액이 발생하는 시간강사의 경우 소득공제 입력이 가능하도록
개별 안내 예정
나. 국세청 개인별 소득공제 자료 출력: 국세청 홈택스에서 2022.01.15(토)부터
소득공제자료 제공 예정
다. 각 부서 문서담당자는 소속 교직원 전원에게 연말정산 안내 공문을 회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국세청에서 실시하는
"편리한 연말정산"서비스 대신
중앙대학교 연말정산
시스템으로 연말정산 공제
자료를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신고의무자와 근로자 상호 간 데이터 검증 불가능에 따른 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