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의학교육학 교수진 책무
가. 의학교육학교실 교수는 의과대학 교육과정의 개선과 운영을 지원하며, 교육 관련 각종 위원회의 위원으로 참여한다.
나. 의학교육학교실 교수는 의학교육 전문가로서 교육설계, 교육성과, 교육방법, 평가방법, 교육환경 등에 대해 자문한다. 교수의 의학교육과 관련한 연구에 자문한다. 의학교육 관련 교수역량을 개발하는 전문성개발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다. 의학교육학교실 교수는 대학 실정에 맞고 학업성취 효과가 높은 교수법을 개발하기 위하여 교육학전공자와 함께 의학교육에 효과적인 교수법을 도출한다.
라. 의학교육학교실 교수는 학생과 협력적인 의사소통을 하고, 필요에 따라 교실 내 교직원의 전략적 채용계획을 제시한다.
2. 의료 인문학 교수진 책무
가. 의료인문학 관련 위원회나 수업 등에 참여함으로써 자원을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나. 의료인문학과 관련된 의과대학 내외의 인력 및 자원과의 효율적인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유지함으로써 우리 의과대학 내의 의료인문학 관련 연구와 교육 전반에 대한 전문적인 자문을 지원한다.
다. 의료인문학과 관련된 인력과 자원의 전문성 증진을 위하여 관련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운영하며, 외부의 관련 프로그램에 지속적으로 참여함으로써 그 학문적 수월성을 유지한다.
라. 의료인문학 교실원을 포함한 학생들과 교직원과의 협력적 소통을 통하여 의과대학 내의 의료인문 정신을 실천한다.
마. 의료인문학교실의 필요에 따라 관련 교직원의 채용 계획을 제시한다.
바. 의과대학의 사명과 학장단의 필요에 따라 의과대학의 자원을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3. 기초의학 교수진 책무
가. 기초의학교실 교수는 중앙대학교 의과대학의 사명과 교육목적, 졸업성과에 맞는 교육목표를 설정하고, 이에 맞는 교육을 시행하여야 한다.
나. 기초의학교실 교수는 중앙대학교 의과대학 학생들에게 사명과 졸업성과 및 교육목표에 맞추어 강의 및 실습을 계획한다.
다. 기초의학교실 교수는 학생들이 계획에 맞추어 기초의학을 습득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이를 확인한다.
라. 기초의학교실 교수로 임용되는 교수는 해당 분야에 대한 기본적인 연구역량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마. 기초의학교실 교수는 해당 분야에서 탁월한 연구업적을 가지고, 전문적인 연구업적을 쌓아 나가야 하며, 변화하는 연구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연구능력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바. 기초의학교실 교수는 유관학회 임원, 국제 및 전국 규모 학술대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야 한다.
사. 기초의학교실 교수는 해당분야 관련 자문, 강연, 사회교육 등의 봉사에 참여하여 사회의 모범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한다.
4. 임상의학 교수진 책무
가. 임상의학교실 교수는 중앙대학교 의과대학의 사명과 교육목적, 졸업성과에 맞는 교육목표를 설정하고, 이에 맞는 교육을 시행하여야 한다.
나. 임상의학교실 교수는 중앙대학교 의과대학 학생들에게 사명과 졸업성과 및 교육목표에 맞추어 강의 및 실습을 계획한다.
다. 임상의학교실 교수는 학생들이 계획에 맞추어 임상의학을 습득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이를 확인한다.
라. 임상의학교실 교수로 임용되는 교수는 해당 분야에 대한 기본적인 연구역량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마. 임상의학교실 교수는 해당 분야에서 탁월한 연구업적을 가지고, 전문적인 연구업적을 쌓아 나가야 하며, 변화하는 연구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연구능력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바. 임상의학교실 교수는 유관학회 임원, 국제 및 전국 규모 학술대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야 한다.
사. 임상의학교실 교수는 해당분야 관련 자문, 강연, 사회교육 등의 봉사에 참여하여 사회의 모범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한다.